▣ 동기통신


2개의 디바이스 사이에서 동기를 취하고 그 타이밍에 따라 데이터를 송수신한다.

데이터의 교환이 없는 사이도 제어용의 신호가 흐르고 있으므로 상대와의 동기를 유지하는 것이 가능하다.

실 데이터를 송신한 때는 그것을 수신하고, 데이터가 없는 때에는 대기 상태를 나타내는 신호를 교환한다. 

이처럼 통신이 확립되면 실 데이터를 송수신한 것에 데이터의 시작과 종료를 나타내는 신호가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데이터의 전송속도는 빨라진다.

//서로간에 동작을 맞춰 자료를 주고받음


ex) 화상전화, TCP


비동기통신


데이터의 처음과 끝에는 반드시 start bit와 stop bit가 붙는다. 

(start bit - 데이터의 개시     ,       stop bit - 데이터의 종료)

이 두 비트의 추가때문에 비동기통신의 속도는 동기통신에 비교하여 약간 늦어진다.

//자료를 던져놓고 끝


ex) 이메일, IP